건강한 식습관을 위한 유기농 컬리너리 푸드

유기농 농사를 시작하고자 하는 당신! 유기농이라 알고 구매한 먹거리가 사실은 진짜 유기농이 아닐지도 모른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100% 유기농이라고 적혀 있는 식품도 100% 유기농이 아닐 수 있어요! 마치 100% 과즙음료라고 판매되는 음료가 사실은 농축과즙과 물, 설탕의 컬래버레이션인 것처럼요!

지금까지 내 가족의 건강한 식습관을 위해 노력해 온 당신에게 칭찬의 박수를 보냅니다. 이제부터는 저와 함께 진짜 유기농에 대해 알고 자연과 공생해봐요. 함께 자연이 주는 에너지를 100% 느껴보아요!


티처

양희전

강의 내용
1. 먹거리의 역습

건강한 식생활의 가치와 실천방법

2. 나를 위한 유기농업

바른 유기농업의 개론과 정의

3. 건강한 토양과 농산물 만들기

퇴비부숙, 토양미생물 활용 초생 재배

병충해 예찰, 예방

4. 건강한 농산물을 위한 에너지 주입

토양 미생물, 곤충 보살피기

풀 가꾸기.

생명 존재에 감사함 에너지 주입하기

5. 유기농산물 활용. 음식 명상

채소. 과일 따고 씻으며 갖는 마음 훈련

재료 다듬고 요리하기

음식 음미하고 나의 에너지로 만드는 명상법

Teacher

티처 소개


2003년~2005년한국유기농업협회 제주도지부 사무국장

2005년 제주도 친환경농업단체협의회 운영위원장

2010년~2012년 대한민국스타팜 제주협의회 사무국장

2014년 국무총리 표창수상

2013년 제주시 농협 소비자대학 60명대상 5회 건강식생활과 토종약재활용법강의

2016년 농촌진흥청주최 전국 6차산업 가공경진대회 우수상수상

2018년 농촌진흥청 농업과학연구원대상 치유농업 사례발표

2019년 전국농업기술자협회 회원대상 치유농업강의

2018년~ 현재 치유관광객, 감정노동자, 스트레스증후군,대사질환중후군, 경증치매환자 대상으로 치유프로그램과 힐링푸드프로그램 운영

2020년 경남농업기술원 치유농업대학 농업인 강의

2004년 ~2020년 감귤, 비트, 우슬,익모초, 옥수수,유기농인증


현 물뫼힐링팜 대표

현 헤븐인 제주 영농조합법인 대표

무엇을 경험하게 되나요?

자연계에는 우리가 평소 잃어버리고 놓치고 있고 간과하고 있는 자연의 풍부한 에너지가 있습니다. 자연의 생태계가 완전히 복원된 농토에 공존하고 있는 수많은 풀들과 새들, 풀숲 속에 살고 있는 수많은 벌레들, 그리고 그들과 공존하고 있는 많은 종류의 미생물들을 맨손으로, 맨발로 감촉을 느껴봅니다. 그리고 각종 풀들과 꽃향기의 냄새를 느껴보고 새소리, 바람소리, 벌레소리, 풀잎 소리들을 들으면 잊혔던 많은 감각들이 되살아나면서 생명이 순환되는 에너지를 느끼게 됩니다. 그들의 존재만 느껴도 저절로 명상에 젖어들게 되고 내 안에 있던 많은 집착과 욕심들은 내려놓게 되고 마음의 상처나 장애가 서서히 치유되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농사를 먹거리 확보란 단순 목표보다 다양한 생명들의 공존과 상생의 철학을 통해 지구 행성에서의 나 자신의 진정한 포지셔닝을 통한 마음을 꽉 채우는 농사의 기쁨을 터득하게 됩니다.


준비물이 있나요?

자연의 생명들과 교감할 수 있는 여유로움 마음.

모든 생명들을 나와 동등한 존재로 인식하는 열린 마음.

가벼운 옷차림, 향수, 화장품 없는 자연의 몸.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일단 자연을 충분히 진정하게 느끼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도시에서 사무직 직장인, 50~60대 은퇴자, 은퇴준비자의 건강한 새 인생설계하시는 분들, 어린 자녀들에게 자연이 건강함을 경험하게 해주고 싶은 가족들, 눈으로만 보고 지나치고 겉핥기가 아닌 자연과의 깊은 교감으로 내면 치유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그러나 특히 삶의 의미를 못 느끼거나 삶의 이유를 상실하시는 마음의 상처가 깊으신 분께도 한번 경험해보시길 꼭 추천합니다.


FAQ

1. 유기농과 자연농의 차이는 뭔가요?

원래 자연재료를 이용하여 인위적인 농업 행위를 하는 것을 두고 통틀어 유기농업이라 합니다. 일반적으로 자연 농도 엄연하게는 유기농업 안에 포함되는데 자연적으로 자라서 채집만 하여 자연농이라 할 수 있습니다.


2. 토양에 비료, 퇴비 남용으로 토양이 오히려 오염될 수 있다는데요?

맞습니다. 유기질비료, 퇴비 등이 아무런 기준 없이 사용되면 오히려 토양에 질산염, 중금속오염이 될 수 있습니다. 완전한 발효와 부숙이 되어야 하고 토양 내에도 토양미생물 서식이 잘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대형 축산 공장형 퇴비에는 항생제와 주사제, 각종 이물질이 첨가되며 중금속이 들어 있을 수 있어 잘 관리되는 유기질 퇴비를 확보해야 합니다.


3. 유기농산물과 일반 관행 농산물의 차이가 그렇게 클수 있나요?

정량적으로 차이를 분석하기에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유기농 식사 그룹과 비 유기농 식사 그룹을 비교하는 실험을 했었는데 정액 1CC당 정자 수도 차이가 나고 염증에 대한 함염반등도 차이 나는 것을 임상실험 등이 있습니다.


4. 과연 자연계에는 에너지가 있나요?

아침에 태양이 떠오르는 것을 볼 때 장엄한 기분을 느낍니다. 지구상의 모든 생물은 태양에너지를 받고 생명활동을 합니다. 눈에 안 보이지만 태양에너지를 받아 모든 존재들이 생명 에너지를 키우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안으로는 서로 서로들이 교감하며 서로에게 에너지를 쟁탈하기도 하고 에너지를 나누어주기 오 하며 바쁘게 살아갑니다.

생태계가 살아있는 감귤 과수원에 가서 수만은 향의 꽃향기, 벌과 나비의 날갯짓 소리, 감귤들이 커가는 소리들을 들으면 자연이 우리와 교감하는 에너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옛날 어머니가 정화수를 떠놓고 기원을 하면 집안이 기운이 좋아지듯이 농작물을 바라보며 좋은 기원을 하면 그 공간이 아주 안정적이고 편안한 공간으로 변합니다.

주식회사 캄스페이스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중앙로 217 3층|대표자 : 이현동

이메일 : calmspace.kr@gmail.com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1-제주 이도2-0045|사업자등록번호 : 225-81-28912


COPYRIGHT © 2020 CALMSPACE ALL RIGHTS RESERVED